Impact Matching Platform BI

Brand Identity

B.I

Symbol Mark

심볼마크는 올치의 브랜드 이미지 형성계획(Brand Identity Program)의 기본 요소로써 앱 플랫폼의 이미지를 대내외적으로 표츨하는 모든 시각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 되는 상징체입니다.
‘항상, 언제나’를 뜻하는 ‘always’와 ‘도전’을 뜻하는 ‘challenge’를 조합하여 제작한 네이밍으로써
발음 그대로의 ‘옳지’와
아이들을 위해 항상 도전하고 모험하는 회사와 그 공간에서 도전하는 아이들을 표현하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있습니다.

경계선급 지능 아동청소년을 ‘항상 꿈과 함께 도전하는 탐험가’로 표현한 캐릭터 심볼로 제작하였습니다.
늘 어색한 웃음을 띄고 있지만 올치에서 보내는 시간만큼은 용기있고 행복한 웃음을 짓게하는 ‘올치의 진정성’을 친근하고 동화같은 분위기로 연출합니다.

심볼마크는 올치의 브랜드 이미지를 대표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므로 일관된 이미지를 위해 사용상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며 임의로 작도하여 심볼마크의 이미지를 손상시키는 경우가 없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심볼마크를 사용 또는 작도해야 하는 경우에는 아래 그리드 시스템과 데이터의 원고를 이용하여 축소 또는 확대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Color System

올치의 전용색상은 주색(Main Color)와 보조색(Sub Color)로 구성되어 사용됩니다.
‘언제나 도전’하는 올치만의 철학을 표현하기 위해 차분하고 정적인 느낌보다는 활동적이고 자연과 어울리는 채도가 높고 모험의 느낌을 가진 색상군을 주색으로 합니다.
색상은 올치의 모든 매체 색상의 근간을 이루는 것으로 시각커뮤니케이션에 있어 확실한 색상이미지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모든 색상의 표현은 별색 또는 4원색에 의한 표현을 원칙으로 하며, 적용 배체의 특성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합니다.
색상의 정확한 관리를 위하여 제시된 컬로로 인쇄해야 하며, 인쇄 환경에 따라 상황이 다를 수 있으므로 아래에 규정된 이외의 비율로 조정하여 작업하되 최종적으로 제시된 컬러에 가장 근접한 비율에 맞게 작업 후 인쇄합니다.

Logotype

로고타입은 올치의 명칭을 표시하는 고유서체를 말하며 심볼마크와 함께 올치의 브랜드 이미지 형성계획(Brand Identity Program)의 핵심을 이루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로고타입은 글자꼴 형태에 따라 비례 조정한 것이므로 글자의 꼴, 굵기, 비례 등을 임의로 변경하여서는 안됩니다.
이의 재생시에는 사진제판복사 방식이나 컴퓨터 출력방식에 의해 정확하게 사용되어야 합니다.

Tagline

‘항상, 언제나’를 뜻하는 ‘always’와 ‘도전’을 뜻하는 ‘challenge’를 조합하여 제작한 네이밍으로써
발음 그대로의 ‘옳지’와 아이들을 위해 항상 도전하고 모험하는 회사와 그 공간에서 도전하는 아이들을 표현하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를 태그라인으로 제작하여 ‘올치’라는 네이밍의 생소함을 없애고 친근하게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강조하고자 하였습니다.
태그라인을 사용 또는 작도해야 하는 경우에는 데이터의 원고를 이용하여 축소 또는 확대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Company Name

회사명 ‘매일매일즐거워’의 워드마크는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심볼마크 등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명을 사용 또는 작도해야 하는 경우에는 데이터의 원고를 이용하여 축소 또는 확대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Signature

시그니춰는 올치의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을 조직적으로 조합시킨것으로써 올치의 브랜드 이미지를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표시 시스템입니다.
시그니춰는 서식류, 사인류 및 홍보제작물 등 다양한 매체에 적용되므로 그 기능에 맞도록 적절한 타입의 시그니춰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그니춰의 비례나 간격, 크기는 임의로 변경할 수 없고 재생 할 경우에는 반드시 사진제판 복제방식이나 컴퓨터 데이터에 의한 출력방식을 활용합니다.

Rule

심볼마크의 표현은 반드시 본 매뉴얼의 규정 이외에 임의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올치의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로써 정확한 관리가 요구됩니다.
규정 이외의 개발이 필요할 경우에는 반드시 BI 관리부서와 협의 후 사용해야 합니다.